2021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발표회
우리 대학은 1월 20일(목) 17:30, 농심호텔 대청홀에서 교직원 90여명이 모인 가운데 대학혁신추진단(단장 조성문 부총장)의 주최로 2021학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하였으며, 행사 영상은 사업 성과의 확산과 공유를 위해 대학 온라인 채널을 통해 대학 모든 구성원과, 외부 관계자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김성현 기획정보부처장의 사회로 진행된 발표회는 사업단장인 조성문 부총장의 개회사, 홍경완 총장의 축사에 이어 영산대학교 김수연 부총장의[주제: 온택트 시대의 대학 교육 혁신] 특별강의,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 영상 시청, 조성문 부총장의 지난 3년간 대학혁신지원사업 종합성과 발표, 김정훈 기획정보처장의 신규 대학혁신지원사업 혁신 방향의 공포로 진행되었으며, 사업 기간 동안 [SPOT 교육운영 체계 구축], [CUP C-LMS, T-Portfolio 시스템 고도화], [ 현장모사형 실험·실습실 구축]등 다양한 교육환경 개선의 사업성과를 이뤄냈다.
홍경완 총장은 축사에서 "1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은 우리 대학의 체질을 바꾸는데 큰 힘이 되었다"며, "이 성과를 바탕으로 2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은 글로벌하고 디지털화된 캠퍼스로 탈바꿈 할 것."이라고 말하며 그동안 사업 수행에 직·간접적으로 관여한 모든 교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사업단장인 조성문 부총장은 행사를 시작하며 "본 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1주기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대학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우리 대학은 2018년에 실시한 2주기 대학구조개혁 평가에서 최고등급에 해당하는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어 교육부가 주관하는 대학재정지원사업인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참여하여 2019년부터 3년 동안 약 100억원의 사업비를 교부 받아 대학의 중·장기 발전계획인 CUP VISION 2030과 연계하여 교육·연구·인프라 혁신을 위해 투자하였다.
또한, 우리 대학은 2021년에 실시한 3주기 대학기본역량진단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선정되어 2022년부터 교육부가 주관하는 2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신규 사업 추진을 통해 대학의 교육·연구·산학협력 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